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아토비아(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서비스는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관계없이 이용 가능하며, 회원이 접속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조건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아토비아란 아토비아 회사가 상품(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하며,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아토비아는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및 iOS 앱을 포함한 다양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이용자란 아토비아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아토비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란 아토비아의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아토비아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④ 비회원이란 회원 가입 없이 아토비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회원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직접 설정하여 아토비아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운영자란 아토비아의 서비스를 운영 및 관리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⑧ 이용계약이란 아토비아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⑨ 해지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설명 및 개정)
① 아토비아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 불만 처리 가능 주소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등의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다. 단, 약관의 상세한 내용은 연결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② 아토비아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 전에 청약 철회, 배송 책임, 환불 조건 등 중요한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한다.
③ 아토비아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④ 약관 개정 시, 아토비아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 화면에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개정 전후 내용을 비교하여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⑤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며, 개정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는 기존 약관이 적용된다. 단, 기존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적용을 원하고, 공지 기간 내에 아토비아에 동의를 요청하여 승인을 받은 경우 개정 약관이 적용될 수 있다.
⑥ 공지된 적용일 이후에도 이용자가 아토비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⑦ 운영자는 필요한 경우 별도의 운영정책을 공지 및 안내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운영정책의 내용이 중첩될 경우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된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기타 관련 법령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른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및 회원가입)
①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아토비아를 이용하려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아토비아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후, 아토비아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체결된다.
② 가입신청자는 아토비아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숙지한 후, “동의합니다”를 선택함으로써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를 표시한다.
③ 회원으로 등록하여 아토비아를 이용하려는 자는 아토비아가 요청하는 제반 정보(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등)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한다.
④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아토비아는 회원가입을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가.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따라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일정 기간(3개월 또는 3년)이 경과하고 아토비아의 승낙을 얻은 경우 예외로 한다.
나. 가입 신청 시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다.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라. 이미 가입된 회원과 동일한 이름 및 전자우편주소를 사용하는 경우.
마.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아토비아의 정책 및 운영 기준을 위반하는 경우.
사. 기타 약관을 위배하거나, 법적으로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아토비아가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⑤ 아토비아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 부족, 기술적 또는 업무적 문제 등으로 인해 회원가입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해당 내용을 알릴 수 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점은 아토비아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한다.
⑦ 회원은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정보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신속히 아토비아에 해당 내용을 수정 요청하거나, 직접 회원 정보 수정 기능을 통해 변경 사항을 반영해야 한다.
⑧ 아토비아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형태에 따라 등급을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의 이용 범위를 차등 적용할 수 있다.
⑨ 아토비아는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라 특정 연령 이상의 이용자에게만 허용되는 서비스에 대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설정할 수 있다.
제 6조 (서비스의 제공, 변경 및 운영자의 의무)
① 아토비아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아토비아가 정하는 업무
② 아토비아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 변경 등으로 인해 장차 체결될 계약에 따라 제공할 상품 또는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과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기존 정보가 게시된 곳에 즉시 공지한다.
③ 아토비아가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 내용을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즉시 통지 가능한 주소로 안내한다.
④ 아토비아는 위와 같은 변경으로 인해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다만, 아토비아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⑤ 아토비아는 관계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⑥ 아토비아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한다.
⑦ 아토비아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 신속히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용자에게 통보한다.
⑧ 아토비아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 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이 있는 경우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때 동의 절차를 진행한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 약관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된다.
⑨ 아토비아는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른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하지 않으며, 만약 이를 위반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진다.
⑩ 아토비아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⑪ 운영자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신속히 처리해야 하며,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이용자에게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안내해야 한다.
⑫ 운영자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유실된 경우, 이를 신속히 복구하거나 수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단, 천재지변 또는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토비아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아토비아가 정한 일정에 따라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아토비아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단, 아토비아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사전 공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이 발생한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③ 제②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아토비아는 사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아토비아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해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 공지로 이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개별 통지
ⓐ 아토비아는 회원이 사전에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SMS, PUSH 등의 수단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를 진행할 수 있다.
ⓑ 회원은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②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
ⓐ 아토비아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7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통지를 진행한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정보 제공
ⓐ 아토비아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해 제공할 수 있다.
ⓑ 단,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② 광고 게재
ⓐ 아토비아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 거절을 요청할 수 있다.
제10조 (서비스의 중단 및 면책 조항)
① 서비스 중단 사유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이용 제한 및 공지
ⓐ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아토비아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경우, 아토비아는 중단 사실과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한다.
③ 손해 배상
ⓐ 아토비아는 위와 같은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됨으로써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다만, 아토비아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 포기, 업체 간 통합 등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아토비아는 제⑩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기존에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한다. 단, 보상 기준이 별도로 고지되지 않은 경우, 이용자가 보유한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을 아토비아에서 통용되는 통화 가치에 상응하는 서비스 또는 현물, 현금으로 지급할 수 있다.
④ 면책 조항
ⓐ 아토비아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 아토비아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 아토비아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기대한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 아토비아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 회원이 발송한 이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 아토비아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 아토비아는 포인트와 같이 무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특별한 법적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 아토비아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발생한 법적 분쟁에 대해 직접적인 개입 의무를 가지지 않으며, 회원 간의 문제 해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 아토비아는 서버,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의 유지보수 과정에서 발생한 예기치 않은 장애, 해킹, 보안 침해 등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 서비스 중단 등의 피해에 대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및 계정 관리)
① 회원의 일반 의무
ⓐ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 이용안내 및 아토비아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아토비아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 회원은 아토비아의 명시적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 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 회원은 운영자와 아토비아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된다.
② 서비스 이용 제한 행위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아토비아에 게시된 정보를 허가 없이 변경
ⓓ 아토비아가 정한 정보 외의 자료(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
ⓔ 아토비아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
ⓕ 아토비아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공개 또는 게시
ⓗ 아토비아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이나 아토비아에서 정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③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 의무
ⓐ 회원의 ID(전자우편주소 및 소셜 네트워크 연동으로 생성된 ID)와 비밀번호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회원이 부담한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했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아토비아에 통보하고 아토비아의 조치에 따라야 한다.
ⓓ 회원이 위 사항을 이행하지 않거나 아토비아의 조치에 응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다.
제12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아토비아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아토비아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한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아토비아는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아토비아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또는 기타 이용과 관련하여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 다른 사람의 아토비아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아토비아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아토비아가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후에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해당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아토비아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④ 아토비아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를 회원에게 통지한다.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13조 (개인정보 보호 및 처리 방침)
① 개인정보 보호 원칙
ⓐ 아토비아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춘다.
ⓑ 아토비아 및 운영자는 회원가입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저장하지 않으며, 개인정보 보호는 아토비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다.
ⓒ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개인정보가 노출된 경우, 아토비아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② 개인정보의 열람 및 변경
ⓐ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 아토비아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 개인정보의 오류를 신속하게 정정하며, 오류 정정 전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③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 아토비아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는다.
ⓑ 단, 관련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해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 아토비아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으며,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지 않는다.
ⓓ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단, 법률이 정하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④ 개인정보 보호 조치
ⓐ 아토비아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신용카드·은행 계좌 등의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한다.
ⓑ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된 경우, 아토비아는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진다.
ⓒ 아토비아 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 수집 목적을 달성한 후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해야 한다.
⑤ 개인정보 제공 및 예외 사항
ⓐ 아토비아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제공할 수 있다.
수사기관이나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이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 보호 업무가 필요한 경우.
법률에 의해 개인정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판매자 및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예: 성명, 주소, 전화번호).
구매가 성사된 후, 반품·교환·환불·취소 등을 처리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⑥ 개인정보 동의 및 정책 적용 범위
ⓐ 아토비아는 개인정보 동의 란을 사전 선택된 상태로 두지 않으며, 이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필수 수집 항목이 아닌 경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는다.
ⓑ 아토비아의 공식 사이트 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으며, 회원이 해당 사이트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있다. 이에 대한 책임은 아토비아가 부담하지 않는다.
⑦ 개인정보 제공 관련 법적 의무
ⓐ 운영자는 회원이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등록·배포할 경우, 관계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제출할 수 있다.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① 게시물의 관리
ⓐ 아토비아의 게시물과 자료의 관리 및 운영 책임은 운영자에게 있으며, 운영자는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모니터링하고 삭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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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불량 게시물의 판단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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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란물 게시 또는 음란 사이트 링크
ⓖ 사전 승인되지 않은 상업 광고, 판촉 내용
ⓗ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
ⓘ 정당한 사유 없이 아토비아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
③ 게시물의 보관 및 이전
ⓐ 아토비아 운영자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고 게시물의 이전이 쉽도록 조치를 취한다.
④ 게시물의 저작권 및 사용 제한
ⓐ 아토비아에서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아토비아에 귀속된다.
ⓑ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귀속되며, 아토비아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단, 비영리 목적의 사용 및 서비스 내 게재권은 갖는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한 내용이 제②항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다.
⑤ 게시중단 요청 및 절차
ⓐ 아토비아 및 운영자는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을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임시로 게시 중단(전송 중단)할 수 있다.
ⓑ 게시 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이 있을 경우, 이에 따른다.
ⓒ 아토비아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 게시물 관리 절차를 운영하며, 게시중단 요청 절차는 아토비아가 정한 정책에 따른다.
제15조 (분쟁 해결 및 준거법)
① 분쟁 해결 절차
ⓐ 아토비아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피해 보상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한다.
ⓑ 아토비아는 이용자로부터 접수된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려운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용자에게 즉시 통보한다.
ⓒ 아토비아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피해 구제를 신청하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 절차에 따를 수 있다.
② 준거법 및 관할법원
ⓐ 이 약관의 해석 및 아토비아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한다.
ⓑ 아토비아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된 소송은 이용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한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명확하거나 외국 거주자인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제16조 (구매 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구매 신청 절차
ⓐ 이용자는 아토비아에서 다음 절차를 통해 구매 신청을 하며, 아토비아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하는 과정에서 각 항목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해야 한다.
ⓑ 재화 또는 용역의 검색 및 선택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및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 및 위 항목에 대한 확인(예: 마우스 클릭)
ⓕ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대한 확인 또는 아토비아의 확인 동의
ⓖ 결제 방법 선택
② 개인정보 제공 동의
ⓐ 아토비아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해당 내용이 변경될 경우에도 동일한 절차로 동의를 받아야 한다.
③ 개인정보 처리 위탁
ⓐ 아토비아가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위탁 처리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는 자
ⓒ 개인정보 취급 위탁의 목적 및 업무 내용
※ 단, 서비스 제공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고지하는 것으로 동의 절차를 갈음할 수 있다.
④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 아토비아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접수되면 수신 확인 통지를 한다.
ⓑ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구매 신청 내역과 의사 표시가 불일치할 경우,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
ⓒ 다만, 이미 결제가 완료된 경우에는 제○조(청약 철회 등)의 규정을 따른다.
제17조 (계약의 성립)
① 계약 성립 요건
아토비아는 제⑨조에 따른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한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 신청을 승인하는 것이 아토비아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계약 성립 시점
아토비아의 승낙이 제⑫조 제①항의 수신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③ 승낙의 내용
아토비아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가 포함되어야 한다.
제18조 (지급 방법)
① 대금 지급 방법
아토비아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을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다. 단, 아토비아는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해 재화 등의 대금 이외의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로 징수할 수 없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 무통장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수령 시 대금 지급
ⓕ 마일리지 등 아토비아가 지급한 포인트를 이용한 결제
ⓖ 아토비아와 계약을 맺었거나 아토비아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② 결제 정보 및 책임
이용자가 결제 시 입력한 정보 및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한다.
제19조 (수신 확인 통지 및 구매 신청 변경·취소)
① 수신 확인 통지
아토비아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한다.
②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이용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신청 내용의 불일치 등을 확인한 경우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아토비아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을 받은 즉시 처리해야 한다.
③ 대금 지급 후 변경 및 취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조(청약 철회 등)에 따른다.
제20조 (재화 등의 공급)
① 재화 공급 기한
아토비아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경우, 이용자가 청약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한다.
② 대금 지급 후 공급 조치
아토비아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 대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③ 배송 진행 확인
아토비아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④ 배송 정보 제공 및 책임
아토비아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 배송 수단
ⓑ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 수단별 배송 기간
을 명시해야 하며, 약정된 배송 기간을 초과할 경우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단, 아토비아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21조 (환급)
① 환급 사유 및 통지
아토비아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해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해야 한다.
② 대금 환급 기한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 아토비아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제22조 (디지털 청약 철회 및 환불 규정)
① 단순 변심에 의한 청약 철회
이용자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단순 변심을 이유로 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다.
② 디지털 콘텐츠 및 용역 제공 시 환불 제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이 불가하다.
ⓐ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에 따른 디지털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이 개시된 경우.
ⓑ 용역 제공이 시작된 이후, 아토비아의 해지 규정에 따라 처리되는 경우.
③ 100% 환불 보장 정책
이용자가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했음에도 건강이 개선되지 않은 경우, 100% 환불을 보장한다.
ⓐ 아토비아의 모든 강의를 완강하고, 모든 미션을 수행할 것.
ⓑ 아토비아에서 배운 내용을 실생활에 모두 그대로 적용할 것.
ⓒ 아토비아의 질문에 대한 모든 답변을 완벽하게 제공할 것.
④ 환불 신청 요건
환불을 신청하려면 다음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 구매 날짜 및 주문번호 확인.
ⓑ 아토비아 커뮤니티에 작성한 게시글 확인.
ⓒ 입금자와 게시글 작성자 또는 가족(주민등록등본 상 부모·자녀)의 이름이 일치할 것.
제23조 (현물 청약 철회 및 반품 규정)
① 현물 청약 철회 가능 기간
이용자는 아토비아와 재화 등의 구매 계약을 체결한 후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 기준) 단,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한 경우에는 해당 법령을 따른다.
② 현물 반품 및 교환 제한 사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는 반품 및 교환을 요청할 수 없다.
ⓐ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재화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해 재화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시간이 경과하여 재판매가 불가능한 경우.
ⓓ 동일한 성능을 가진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포장이 훼손된 경우.
③ 현물 청약 철회 제한 예외
제②항 ⓑ~ⓓ호에 해당하는 경우라도, 아토비아가 청약 철회 제한 사실을 명확히 알리지 않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는 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다.
④ 표시·광고 내용 불일치 시 청약 철회
이용자는 재화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해당 재화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다.
제24조 (청약 철회 및 환불 절차)
① 대금 환급 기한
아토비아는 이용자로부터 재화를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해야 한다.
환급이 지연될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3에 따라 정해진 지연 이자율을 적용하여 지연이자를 지급한다.
② 결제 수단 정지 및 취소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으로 결제한 경우, 아토비아는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해야 한다.
③ 반환 비용 부담
ⓐ 청약 철회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의 반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아토비아는 청약 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는다.
ⓑ 단, 재화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반환 비용은 아토비아가 부담한다.
④ 발송비 부담 명시
이용자가 재화를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 청약 철회 시 해당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 명확히 표시해야 한다.
⑤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
ⓐ 이용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취소일 경우, 환불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 및 기타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한다.
ⓑ 단, 서비스 제공이 개시된 후에는 아토비아의 해지 규정에 따라 처리된다.
⑥ 관련 법령 준수
본 약관 및 아토비아의 이용안내에서 명시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 사항은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을 따른다.
제25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 특칙)
① 반품 후 환불 절차
상품의 반품으로 인한 환불은 반품된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진행된다.
② 환불 기준 공지
아토비아는 상품의 반품 및 환불 관련 기준을 명확히 정하고,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지해야 한다.
제50조 (커뮤니티 운영 방식)
① 본 커뮤니티의 모든 회원은 공지를 숙지하고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읽지 않거나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개별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본 게시글은 사이트의 모든 회원이 반드시 지켜야 할 이용 수칙입니다.
– 본 사이트는 아토피로 인해 심각한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모인 공간으로, 단순한 친목 공간이 아닙니다.
– 엄격한 이용 규정을 적용하며, 이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은 가입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③ 모든 회원의 활동에 대한 해석 및 규정 위반 여부 판단은 운영진의 재량에 따라 결정됩니다.
④ 규정 위반 시, 위반 정도에 따라 게시물 삭제, 경고, 강제 탈퇴(강퇴) 등의 조치가 이루어지며, 해당 회원에게 별도로 통지할 의무는 없습니다.
– 신고 접수는 문의 게시판을 통해 신고 대상 게시물의 링크 및 해당 회원의 별명을 캡처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⑤ 강제 탈퇴된 회원의 정보는 사이트에 공지될 수 있으며, 해당 공지는 어떤 요청으로도 수정 또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 아토비아 활동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⑥ 사이트 운영과 관련한 건의, 문의, 항의 사항은 매니저에게 쪽지 또는 이메일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 100% 답변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⑦ 본 이용 규정은 회원들의 건의 사항 및 운영진 회의를 통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⑧ 회원 가입 시 본 이용 규정에 자동으로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51조 (규정 위반 사항 및 조치)
🚫 규정 위반 사례
① 사이트 운영, 공지, 규정에 대한 부정적 시비, 논쟁, 운영진 비방
– 예시: “규정 너무 빡빡하다”, “삭제될까 겁난다”, “운영진 왜 이러냐” 등의 게시물 작성
② 상대 회원을 비하하는 발언, 반말, 정치적 논쟁, 폭언, 욕설, 공포감 또는 불쾌감을 유발하는 게시물 작성
– 단, 정보성 토론과 권익을 위한 논쟁은 허용됩니다.
③ 광고 및 홍보 게시물 작성
– 금지 항목: 돈벌이 광고, 도박, 성인물, 의료기관·제품 링크, 연락처 기재 등
④ 의미 없는 게시글, 댓글 도배 및 등업 목적의 활동
– 예시: 무의미한 링크 공유, 단순 본문 스크랩, 내용 없는 게시물
⑤ 회원들에게 제품 홍보 쪽지·메일 전송, 밴드·카카오톡 단톡방 모집, 의약품 매매·나눔·구매 모집
– 즉시 영구 강퇴 조치
⑥ 이벤트 또는 체험단 당첨 후 후기 미작성
제52조 (삭제 대상 게시물 및 댓글)
① 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게시글
② 읽기 어려운 폰트를 사용한 게시글
– 네이버 기본 서체 사용을 권장합니다.
③ 운영진 허가 없이 투표·설문 진행
④ 가입 인사를 남기지 않은 회원이 작성한 유도·낚시성 댓글
⑤ 사이트 분위기를 해치는 게시물·댓글
⑥ 가입 즉시 병원 후기·제품 후기 작성 (댓글 포함)
제53조 (제품 추천 및 후기에 대한 규정)
① 어떠한 제품도 절대적으로 옳거나 틀리다고 단정할 수 없습니다.
– 개인별로 제품 반응이 다르므로, 특정 제품을 무조건 옹호하거나 비판하는 내용은 지양합니다.
② 객관적인 근거가 있는 경우에 한해 제품에 대한 평가 및 후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사용 후기 작성 시, 사용 기간 및 부위를 명확히 기재해야 합니다.
– 예시:
✅ “손목에 1주일 사용해봤는데 무향이고 끈적임이 없어서 바르기 좋았어요.”
✅ “전신에 발랐는데 기름기가 많아서 두드러기와 발진이 심해졌어요.”
❌ “써봤는데 좋았어요.”
❌ “이거 안 쓰면 치료 안 돼요.”
③ 아토피 치료에는 특정 제품이 필수적이지 않으며, 제품 없이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제품을 강요하는 게시물 또는 댓글 작성은 금지됩니다.
④ 아토비아에서 협력하는 업체라 하더라도, 객관적인 부정적인 후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 단, 근거 없는 비방글은 규정 위반으로 간주됩니다.
⑤ 허위·과장 광고를 하거나, 일반 회원을 가장하여 후기를 작성하는 경우 즉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54조 (업체 관련 규정)
① 모든 업체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활동해야 합니다.
– 유기농·필라테스·헬스·가전·의료기관·피부관리업체 등 포함
② 업체 회원은 가입 시 매니저에게 사업자 등록증을 제출해야 하며, 운영진 검토 후 승인됩니다.
– 📩 이메일 양식:
✉️ 제목: [아토비아] 업체명 제휴 신청합니다.
📌 내용: 업체명, 대표자 성함, 연락처, 회원들에게 제공할 혜택
③ 승인된 업체 회원은 가입 후 1주일 이내에 ‘가입인사’ 게시판에 업체 정보를 상세히 소개해야 합니다.
④ 아토비아 협력 업체는 일정 광고비를 지불하면 사이트 대문, 배너, 카테고리 등에 노출됩니다.
– 단, 사이트 이용 규정은 일반 회원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강제 탈퇴 시 광고비 환불은 불가합니다.
⑤ 허위·과장 광고로 회원들에게 피해를 주거나, 과도한 홍보를 하는 업체는 경고 없이 규정 위반 조치됩니다.
⑥ 업체는 자연 치유를 보조하는 역할로 활용될 수 있으며, 운영진 승인 업체를 근거 없이 비방하는 회원도 규정 위반 조치될 수 있습니다.
제55조 (최종 조항 및 동의 사항)
① 본 약관 및 규정을 위반한 경우,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삭제·경고·강제 탈퇴(강퇴) 조치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가입 및 사이트 이용 시, 본 규정에 자동으로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본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운영진의 판단 및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 위 규정을 숙지하고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55조 (비의료 건강관리 서비스 및 운영 안내)
① 아토비아는 보건복지부의 ‘비의료 건강관리 서비스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② 아토비아는 만성 질환의 치유 및 치료를 보장할 수 없으며, 의료법상 질병의 진단·문진·처방·처치·시술·수술·지도·검사·판독·소견 등의 의학적 상담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③ 아토비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치유 및 치료 목적이 아니며, 자기 관리를 돕는 웰니스 프로그램입니다.
④ 면역 질환을 보유한 경우, 반드시 의료기관에서 명확한 병명을 진단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⑤ 병원과 한의원의 진단·처방·의뢰가 다를 수 있으며, 자기 관리를 의뢰하는 한의원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추천됩니다.
⑥ 아토비아는 의료기관이 아니므로, 특정 증상에 대한 질환 발생 유무·위험을 확인해 드릴 수 없습니다.
⑦ 아토비아는 전문의의 처방·진단·의뢰 없이 환자의 질병을 직접 치료하는 목적의 식단 또는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⑧ 건강기능식품 판매는 가능하나, 특정 의약품 복용 권유 또는 재활·물리치료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⑨ 질환이 있는 경우, 반드시 의료기관에서 진단 및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⑩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질환이 간접적으로 개선될 가능성이 있으나, 그 여부는 의료기관에서 재진단 받아 확인해야 합니다.
⑪ 프로그램 진행 중 제공하는 피부 사진 등의 자료는 참고용이며, 질병 상태에 대한 직접적인 판단은 하지 않습니다.
⑫ 정밀한 상태 확인이 필요한 경우, 의료기관에서 추가 진료를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제56조 (비의료적 건강관리 정보 제공 및 상담 기준)
① 아토비아는 국제기구, 정부, 공공기관, 학회 등에서 과학적으로 검증된 자료를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양방과 한방의 상반된 정보를 모아, 건강 유지·증진 및 질환 예방·악화 방지를 위한 비의료적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합니다.
③ 프로그램의 목표는 건강한 삶을 평생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④ 이용자의 건강 목표 설정을 돕고, 영양·운동·수면 등 건강 증진 활동을 위한 비의료적 상담 및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⑤ 질병과 질환은 다르며, 치료 및 관리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⑥ 아토비아는 직접적인 진단 및 치료를 제공하지 않으며, 의료기관에서 명확한 병명을 진단받은 후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을 권장합니다.
⑦ 진단 없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57조 (면책 조항 및 책임 제한)
① 아토비아는 의료법상 의료기관이 아니므로, 특정 질환의 치료 효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②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서 개선 효과가 나타날 가능성은 있으나, 이는 개인의 생활습관 및 신체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③ 질환을 보유한 경우, 의료기관에서 정기적으로 진단을 받고, 치료 계획을 따르는 것이 원칙입니다.
④ 아토비아가 제공하는 정보 및 컨설팅은 의료기관의 진료를 대체하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가 프로그램을 통해 기대하는 특정 건강 개선 효과를 얻지 못한 경우, 아토비아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아토비아는 제공된 정보 또는 컨설팅을 활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의 선택과 결과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아토비아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참고용이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⑧ 프로그램 진행 중 건강 상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
제58조 (최종 조항 및 동의 사항)
① 이용자는 아토비아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비의료적 건강관리 서비스임을 이해하고 동의합니다.
② 아토비아는 이용자의 건강 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③ 이용자는 프로그램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건강 변화에 대해 스스로 책임져야 하며, 필요 시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합니다.
④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아토비아 운영 정책을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02.25 부터 시행합니다.